849 0 0 7 90 0 4년전 0

Daring to Speak 영어 거침없이 말하기

영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22가

나는 항상 영어를 좋아했고, 중학교 때 영어를 처음 접했을 때부터 항상 영어를 익히는 학생이었다. 과거 한국의 영어 교육이 교내 시험, 교외 시험 또는 수능을 잘 치를 수 있도록 독해와 문법에 전적으로 초점이 맞춰졌지만 나는 영어 듣기와 말하기에도 관심이 있었다. 의심할 여지없이 영어로 말할 수 있는 능력은 현재 내가 있는 곳에 이를 수 있도록 도왔고 또한 내가 하고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또한 그 능력은 글로벌 사상가로 리더로 계속해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은 ‘영어 거침없이 말하기’ : 영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22가지의 아이디어이다. 영문 원서의 제목은 Daring to Speak인데, 현재 분사를 사용한 이유는 말하는 것, 특히 외국어를 말하는 것은 일회성이 아니..
나는 항상 영어를 좋아했고, 중학교 때 영어를 처음 접했을 때부터 항상 영어를 익히는 학생이었다. 과거 한국의 영어 교육이 교내 시험, 교외 시험 또는 수능을 잘 치를 수 있도록 독해와 문법에 전적으로 초점이 맞춰졌지만 나는 영어 듣기와 말하기에도 관심이 있었다. 의심할 여지없이 영어로 말할 수 있는 능력은 현재 내가 있는 곳에 이를 수 있도록 도왔고 또한 내가 하고 있는 일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또한 그 능력은 글로벌 사상가로 리더로 계속해서 성장하도록 돕고 있다.
이 책의 제목은 ‘영어 거침없이 말하기’ : 영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22가지의 아이디어이다. 영문 원서의 제목은 Daring to Speak인데, 현재 분사를 사용한 이유는 말하는 것, 특히 외국어를 말하는 것은 일회성이 아니라 지속적인 용기를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용기는 상황에서 나타나기 때문에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은 영어를 말할 때 계속적인 용기를 필요로 한다. 원어민은 용기가 필요하지 않은가? 원어민이 공적인 자리에서 영어를 말할 때도 용기를 필요로 하는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에게는 더 큰 용기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그 용기를 어떻게 내고 어떻게 찾을 것인가?
이 책의 부제는 영어 말하기 능력을 향상시키는 22가지의 아이디어이다. 처음에는 30가지의 아이디어를 쓰려고 했지만 이 책이 너무 길어지는 것을 원치 않았다. 특히 실질적인 도움과 팁을 제공하는 책이라는 점에서 긴 것보다 짧은 것이 더 접근성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 책은 영어를 외국어로 사용하는 분들을 주된 대상으로 하지만 비원어민들이 영어를 공부할 때 경험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 원어민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 존 박 교수(리더십 박사)는 미국 캔자스 주에 있는 센트럴침례신학대학원 목회학박사 과정의 원장, 드페어 회중건강 석좌교수이다. 2018년과 2019년에는 한인사회 대회 부총장으로 학교 기금 조성을 도왔다. 저자는 센트럴 침례신학대학원의 목회학박사 과정의 원장이 되기 전에 청소년 사역자, 대학 청년 사역자, 영어권 목사, 부목사 등 다양한 교회를 섬겼고 달라스 침례대학과 센트럴침례신학대학원에서 겸임교수로 미국인 학생들과 한국인 학생들을 가르쳤다.
또한 저자는 여러 교회에서 말씀을 전했고 수양회를 인도했다. 리더십, 팔로워십, 선교적 교회, 전도, 디자인 사고, 조직 리더십을 미국, 한국, 과테말라, 미얀마 그리고 쿠바에서 가르쳤다. 경성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했고, 아세아연합신학대학원에서 영어 과정으로 목회학 석사과정을 마쳤으며, 미국 서남침례신학대학원에서 신학 석사 학위 그리고 달라스 침례 대학교에서 리더십으로 박사 학위를 받았다. 다수 서평과 논문을 저술했고 현재 팔로워십과 디자인 사고 관련 책들을 저술 중에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