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99 0 0 0 82 0 5년전 0

코칭의 Brand는 어떻게 만드나요?

선코치의 코칭학원론 전자책 시리즈 15

코칭의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코칭과 관련된 학습도 많아졌다. 대학원에서 코칭전공 학위과정들도 개설되었다. 즉 코칭을 학문적으로 연구하는 일, 연구자들이 더 많아졌고, 계속하여 외국의 코칭 서적들이 번역되며 한국코치들에 의해 새로운 책이 저술되는 등 한국의 코칭의 내용과 깊이 면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고 있다. 저자 역시 코칭을 하며 또 한 명의 코칭 연구자로서 코칭을 학문적으로 보는 저술을 지속해야 했다. 코칭의 발전이 놀랄만하다. 코칭이 사회 곳곳에서 사용되면서 코칭의 내용이 보다 더 넓고 깊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코칭이 무엇인지 모르는 독자들도 많다. 코칭이라는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지만, 내용이 무엇인지 모르는 독자들도 있다. 저자는 그들에게 코칭을 소개하는 보다 더 쉬운 방법을 찾..
코칭의 시장은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코칭과 관련된 학습도 많아졌다. 대학원에서 코칭전공 학위과정들도 개설되었다. 즉 코칭을 학문적으로 연구하는 일, 연구자들이 더 많아졌고, 계속하여 외국의 코칭 서적들이 번역되며 한국코치들에 의해 새로운 책이 저술되는 등 한국의 코칭의 내용과 깊이 면에서 장족의 발전을 이루고 있다. 저자 역시 코칭을 하며 또 한 명의 코칭 연구자로서 코칭을 학문적으로 보는 저술을 지속해야 했다.
코칭의 발전이 놀랄만하다. 코칭이 사회 곳곳에서 사용되면서 코칭의 내용이 보다 더 넓고 깊어지게 되었다. 그러나 아직까지도 코칭이 무엇인지 모르는 독자들도 많다. 코칭이라는 이름을 들어본 적이 있지만, 내용이 무엇인지 모르는 독자들도 있다. 저자는 그들에게 코칭을 소개하는 보다 더 쉬운 방법을 찾아야 했다. 저자는 대학과 대학원에서 코칭학을 가르치면서 이전에 출판했던 ‘코칭 다이나믹스’를 좀 더 보완하여 독자들에게 코칭을 편하게 접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았다. 그리고 이전의 내용을 보완하고 시대 상황에 맞게 접근할 수 있도록 코칭학 서적을 개정하여 출판하게 되었다.
이번에는 코칭학원론이라는 책으로 다시 독자들을 만나러 간다. 코칭의 다양한 내용을 분류하고, 이전에 출판했던 저자의 책을 보완하며 코칭학으로서 면모를 세우기 위한 작업을 한 번 더 하게 되었다. 아예 ‘코칭학원론’이라는 부제목을 붙이고, 전자책 시리즈로 출판하게 되었다. 독자들은 이 책을 탐독함으로 본인이 관심을 가진 코칭 분야에 편하게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자 선 종 욱

선종욱 코치는 한국에 코칭이 상륙한 초기부터 코칭을 시작하였고, 코칭을 시작한 뒤 하루도 거르지 않고 코칭 관련 지식과 생각과 실천에 심취되어 있다. 그의 코칭 현장에는 변화되는 사람이 많다. 성격과 관계가 변화되고 생활 방식과 업무 스타일이 변화된다. 삶의 목적을 분명히 하여 성장을 경험한 뒤 열정을 갖고 사는 이들이 많다. 그는 변화와 성장을 원하는 이들을 지속적으로 코칭하며 지원하고 있다. 그는 특히 코칭을 위한 학문에 관심을 갖고, 연구하며 코칭학을 세우려는 열정을 갖고 있다.
그는 트리니티 대학원에서 교육학을 공부하였고(교육학박사), 국제비즈니스코치협회(WABC) 인증 비즈니스코치(RCC), 변혁적 리더십 코칭(TLC) 코치 트레이너, 국제공인 신경언어프로그래밍(NLP) 트레이너이다. 한국 NLP 협회 이사, 연세대학교상담코칭지원센터 협력코치로 활동하였다. 한국코칭학회 이사로 코칭학 교수들과 교류하며, 코칭과 코칭교육, 컨설팅 분야의 강의와 코칭, 교수와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동시에 미국캐롤라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과 교수로서 코칭학을 가르치고 있다. 그리고 코어코칭연구소 대표로서 코칭과 코칭학의 전파를 위해 힘쓰고 있다.
저서로는 ‘코칭 다이나믹스’, ‘리더십혁신 코칭하라(공저)’, ‘리더십 혁신 경청하라’, ‘파워풀 말씀 코칭’, ‘직무스트레스 개론(공저)’, ‘직무스트레스 진단평가(공저)’, ‘직무스트레스 관리(공저)’, 역서로는 ‘목표를 향해 달려라’가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